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공통이행기준

민원/신고행정서비스헌장공통이행기준

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든 민원은 1층에 위치한 종합민원실에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 380-7224)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전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먼저 보는 직원이 인사하고 즉시 담당자에게 안내하며,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정성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10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전자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
SMS 문자 선택시 접수ㆍ현재처리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oeay.kr) → 민원/신고 → 전자민원창구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국민의 알권리와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기록관)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10일 이내) → 공개·비(부분)공개·정보부존재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통지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고객께서 우리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친절교육 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3일 이상 관련 교육훈련을 이수토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평가와 결과 반영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행정서비스 헌장 메뉴 하단에 마련된 만족도 조사 코너에서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의견을 수렴하고, 건의된 의견을 검토하여 후속 개선·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저희들이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 완료 후,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별 의견 접수창구 : 우편
    [14054]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210 (관양동 1592)
  • 전화·팩스
    고객의견제시를위한 전화.팩스안내로 의견 접수창고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순으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의견 접수창구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일반민원접수
    (진정 및 건의)
    기획경영과 기획경영팀 031-380-7222 386-9913
    각종 제증명
    발급 민원
    기획경영과 기획경영팀 031-380-7222 386-9913
    사립학교 법인 설립폐지 기획경영과 성과협력팀 031-380-7244 387-1011
    홈페이지 이용 관련문의 감사과 정보화팀 031-380-7254 387-5166
    입찰 및 계약 업무 재무관리과 경리팀 031-380-7262 388-0187
    초.중학교 학구(군)관리 기획경영과 학생배치팀 031-380-7272~4 387-1011
    공사설계및 감독 업무 교육시설과 시설1팀~5팀 031-380-7281~7299, -5191~2 388-1519
    체육업무 상담 중등교육지원과 체육교육 031-380-7079 386-1193
    사립유치원 교사 경력증명서 발급 초등교육지원과 유아교육 031-380-7013 383-0573
    중학교 전.편입학 중등교육지원과 중등교육과정 380-7080 386-1193
    학원(교습소.개인과외) 업무 평생교육건강과 평생교육팀
    과천교육지원센터 행정지원팀
    (안양)380-7051~5, 380~7057,7059
    (과천)02-502-7303
    (안양)386-6092
    (과천)02-502-7210
    학교 급식 및 유치원 급식 관련 업무 평생교육건강과 급식팀 380-7081~3, 7085,7087 476-7032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업무
    평생교육건강과 학생건강팀 380-7072 476-7032
  • 인터넷:☞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http://www.goeay.kr
    고객의견제시를 위한 인터넷 안내로 창구별 담당부서, 인터넷안내의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창구별 담당부서 인터넷안내
    사이버신고센터 각과공통 민원/신고 → 사이버신고센터 →소극행정신고센터 

    감사과

    민원/신고 → 사이버신고센터 → 공직제보센터

    감사과 민원/신고 → 사이버신고센터 → 갑질및직장내괴롭힘 신고센터
    중등교육지원과 민원/신고 →사이버신고센터 → 수능부정행위신고센터
    중등교육지원과 민원/신고 → 사이버신고센터 → 학생선수고충센터
    평생교육건강과 민원/신고 → 사이버신고센터 → 성희롱성폭력신고센터
    전자민원창구 각과공통 민원/신고 → 전자민원창구 → 민원사무처리절차 → 민원처리안내,우편민원,팩스에의한제증명발급,기타안내사항,민원사무편람 및 위임장
    행정정보자료 각과공통 교육행정 → 초등교육지원과 ,중등교육지원과 ,평생교육건강과 ,기획경영과,재무관리과,교육시설과
    인사정보 초·
    중등교육지원과
    기획경영과
    재무관리과
    알림마당→ 인사정보 → 교원인사,일반직인사,교육공무직원인사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머리말 공지
우리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감동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시거나 고객의견서 또는 홈페이지(참여마당→자유게시판)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이 있을 경우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고객의견서를 보내 주시거나, 홈페이지(참여마당→칭찬합시다)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 관리자

  • 소속 : 기획경영과, 담당자 : 손기훈, 연락처 : 031-380-7244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